원래는 과자에 부록으로 완구가 들어있는 형태였다지만, 지금은 명실상부(...) 완구에 과자나 사탕이 덤으로 들어있는 상황이 되어있는 상품을 가리키는 식품완구, 줄여서 통칭 식완.
슈퍼전대 쪽의 로봇들이 디럭스 급보다 더 나은 프로포션, 더 넓은 가동범위로 발매되어 국내에서도 나름대로 인기를 끌고있는데... 국내에선 그 만큼의 인기를 얻고있지는 않지만, 슈퍼전대 시리즈 외의 특촬 쪽 작품의 물건들도 식품완구로 나오고 있더군요. 그 중에서 이번에 제가 구한 것이, 가면라이더 덴오에서 주인공이 모는 열차, 덴라이너 시리즈입니다.
계속해서 보기먼저 상자에서 꺼낸 상태....이긴한데, 이 사진을 찍을 때, 마침 평소에 쓰던 디카를 쓰지못하는 상황인지라 예전에 형이 쓰다가 방 구석에 봉인시켜둔 디카를 슥 집어다 찍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이 왜 그 디카가 봉인당했는지를 알려주는 단적인 결과.;;;
(상자 안쪽에 인쇄된 설명서 때문에 상자들을 모조리 뜯어버린지라 다시 찍을 수도 없고...)
완전히 뜯기 전의 사진만으로는 알아보시기 어렵겠지만, 일부 부분에는 도색처리가 되어있고 그 외의 부분에는 스티커를 붙여서 원래의 색을 재현하도록 되더있더군요. (가장 아랫쪽 사진의 벨트모형은 끼워놓은 버클에 따라 벨트의 색이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빛나는 물건)
스티커로 덮히는 부분에도 나름대로 몰드가 들어가있기는 하지만, 그냥 스티커를 붙이고 몇몇 부분에만 건담마커를 쓱쓱 칠해주었습니다.
* 밑에서부터 나오는 사진들은 전부 클릭하시면 조금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먼저 통상시 덴라이너의 앞부분을 당담하고 있는 고우카(業火).
덴라이너의 1~4번의 차량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탑재된 무기는 주로 미사일이나 폭탄 등.
발사되는 방향이 주로 열차의 오른쪽을 향해있어서 전투를 할 때는 상대 주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포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기를 전개한 모습. (안에 스프링이 들어있어서,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방식)
모모타로스의 모티브인 모모타로 전설에 맞춰서 2~4번 차량은 개, 원숭이, 꿩을 모티브로 한 미사일 or 포탄 발사대가 되어있지요.
5번 차량인 이스루기(石動)과 6번 차량인 렛코우(裂光).
극 중의 활약을 보면 이스루기는 수중전, 렛코우는 근접전 위주인 듯 합니다.
이스루기에는 임의로 날아다니면서 빔을 쏘거나, 원반처럼 회전해서 몸통박치기를 하는 레돔이, 렛코우에는 적을 찍어서 베어버리거나 도끼날 형태의 빔을 날리는 프론트액스&사이드액스가 튀어나옵니다.
앞뒤 합쳐서 7,8번 차량인 이카즈치(電雷).
이쪽은 각각 용의 머리, 꼬리가 됩니다.
각 열차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뒷부분 1.
뒷부분 2.전부 하나로 연결한 상태.
선두차량의 경우는 대략 10cm, 2~4번 차량도 7cm 정도는 되는지라, 전부 연결하니 길이가 꽤 되더군요.
무기를 전개한 상태.
이카즈치를 각각 맨 앞뒤로 연결해보았습니다.뭐랄까.... 원작에서 나오는 모습이 마음에 들어 구하긴했지만, 전대메카 쪽 식완처럼 디럭스급 상품보다 프로포션이 좋은 것도 아니고,(아니 오히려 나쁠지도) 도색도 부족한 곳이 많고, 클리어 파츠도 없는지라 그렇게 썩 권하지는 못 하겠다 싶습니다.
그냥 이런 것도 있다는걸 보시는 것도 좋겠구나~ 싶달까나요. [먼산]
닫기